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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 유용한 정보

코레일 철도민영화 요약 …민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1. 기존 KTX노선은 서울 서남부를 경유함

 

2. 서울 동남부(강남 강동 성남 용인 동탄)  수요 흡수에 제한적임

 

3. 서울 동남부 접근성 개선이라는 공익성 뿐 아니라 접근성 개선으로 인한 코레일의 수익성 개선 기대

 

4. 문제는 막대한 자본이 필요함(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음 1. 채권발행 2. 주식발행)

 

5. 만성적자에 부채규모가 큰 코레일은 (1. 채권발행)차입을 하기 어려움(공기업 부채를 줄이려는 정부의 정책과도 일치하지 않음)

 

6. (2. 주식발행) 증자를 하면 부채는 늘어나지 않으면서 자본을 확보할 수 있음

 

7. 하지만 코레일은 만성 적자이기 때문에 증자 시 실패함

 

8. 억지로 증자를 하고 공적자금이 투입되면 코레일 부채를 다른 공기업이 떠안는 꼴이되기 때문에 연기금 개욕쳐먹음

 

9. 현재 KTX는 흑자노선임

 

10. 흑자 노선을 기반으로 한 자회사를 만듬

 

11. 자회사는 부채가 없는 상태이고 흑자가 기대되는 때문에 공적자금을 퍼 부어도 문제될게 전혀 없음

 

12. 연기금은 KTX라는 사업에서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됨

 

13. 연기금 고갈 시점을 늦출수 있음

 

14. 부채 증가없이 서울동남부 KTX접근성을 높이고 연기금의 좋은 투자처가 됨

 

15. 좌좀들은 100%로 하지 않고 41/59로 나눠하는걸 문제 삼기도 함. 매각의 움직임이라고......(코레일 지분 100% 하랑께!!)

 

16. 민간에 코레일의 KTX자회사 지분을 양도(민영화) 하려면 정관을 고쳐야한다.

 

17. 정관을 고치려면 이사회를 통해 주주총회에서 2/3, 1/3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물론 일반적인 주식회사의 경우이고 당회사의 경우 더욱 엄격하다)

 

18. 근데 이런 귀찮은 주주총회를 안하고 정관을 고칠수도 있다

 

19. 코레일이 KTX의 완전 모회사 즉 100%지분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1인회사) 호옹이 100%??이렇게 되면 정관변경 쉽고 따라서 민영화도 쉬움 하지만 현실은 41/59  

지분을 나누는게 민영화 하려는 시도라고 주장했지만 현실은 민영화를 막는 구조가됨 ㅋㅋㅋ반대로 말하면 코레일100%보유는 민영화의 지름길 ㅋㅋ여기서 뇌가 꼬여야 정상인데 걔들은 뇌가 꼬이지 않음 왜냐면 병신이니까ㅋㅋ

 

22. 다 필요없고 정관도 못믿고 정관을 이사회가 고친다고 지랄거리는 좌좀충들을 위한 정부의 한마디 "정관이 안되면 법으로 만들어줄겤ㅋㅋ"

 

22. 코레일 어디에도 민영화는 없다

 

 

 

좌좀들이 민영화 AUT을 외칠때

 

제발 민영화의 장점 드립치면서 진흙탕 만들지 마라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 그 어디에도

 

민.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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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 자료의 내용을 한번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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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화에 대한 성과에 대해 평하고 있다.

 

그렇다면 사례별 성과를 한번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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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영화 하니까 이렇게 좋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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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이렇게 좋은 민영화를 민주당은 왜 반대하고 있냐?

 

김대중 대통령이 이렇게 침이 마르게 자랑했는데

 

지금은 왜 반대하고 있냐 이기야.

 

이거 다 사기였냐 이기야?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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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추진중 사항에 지금은 민영화 되어버린 한통과 담배공사, 난방공사가 보인다.

 

그나마 가스공사랑 한국전력은 슨상님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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